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LG화학 주가 장중 하락,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슈 부각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2-01-17 15:22: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화학 주가가 장 후반 하락하고 있다.

17일 오후 3시3분 기준 LG화학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2.23%(1만6천 원) 하락한 70만 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LG화학 주가 장중 하락,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슈 부각
▲ LG화학 로고.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 100%를 모두 들고 있는 최대주주다. 

다만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공개가 마무리 되면 LG화학이 보유한 LG에너지솔루션 지분은 100%에서 88% 수준으로 낮아진다.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공개를 앞두고 모회사 디스카운트 이슈가 부각되는 것으로 보인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12월 LG화학의 배터리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설립된 회사다. 알짜사업으로 꼽히는 배터리사업을 분리하는 데 따라 LG화학의 기업가치 하락 우려가 불거진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증시에 입성하게 되면 2차전지 관련 테마에 투자하는 펀드 등의 자금이 LG화학에서 빠져나와 LG에너지솔루션에 유입될 것로 보인다.

SK증권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을 매수하는 수급은 국내 2차전지 ETF 수요만 3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이 외에 연기금 수요, 해외 2차전지 ETF 와 MSCI, FTSE 지수 편입에 따른 자금 수요 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18일, 19일 공모청약을 거친 뒤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KT&G 궐련 매출 수직상승, 니코틴파우치를 신성장 동력으로"
[오늘의 주목주] '방산주 강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5%대 상승, 코스닥 케어젠 12%..
미래에셋증권 "한올바이오파마, 바토클리맙에 대한 아쉬움이 IMVT-1402에 대한 기대로"
하나증권 "카카오, 4분기 톡비즈 매출 10% 성장 달성 가능 전망"
[현장] 코리아 디스카운트 넘어 '프리미엄' 가려면, 자본연 "배당 높여 할인율 개선해..
코오롱티슈진 자본조달 쉽고 빠르게, '인보사' 상업화 기대감에 외부 투자 늘었다
중부발전 해외 태양광 사업 기반 다져, 이영조 국내서도 신재생 비중 확대 시급
KT 사장 김영섭 국회 청문회서 "전체 가입자 위약금 면제는 최종 조사 결과 후 결정"
미국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로 '할인 경쟁' 조짐, 가격 인하로 수요 방어 불가피
TSMC 2나노 50% 가격 인상, 삼성전자 한진만 33% 할인으로 퀄컴 등 빅테크 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