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한국거래소 이사장 손병두 신년사, "혁신성장 지원하고 건전성 견인"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2-01-03 17:07: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자본시장의 새 미래를 열기 위한 3가지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손 이사장은 3일 신년사에서 "한국거래소는 든든한 시장관리자로서 당면한 위기를 슬기롭게 돌파하고 자본시장의 새 미래를 열어 가고자 세 가지 역점과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거래소 이사장 손병두 신년사, "혁신성장 지원하고 건전성 견인"
▲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손 이사장은 세 자기 과제로 △혁신성장 지원 및 지속가능금융 선도 △자본시장 도약을 위한 선진 시장환경 조성 △시장참가자의 신뢰가 바탕이 되는 건전한 성장 견인 등을 꼽았다.

혁신성장 지원 및 지속가능금융 선도를 위해 코스닥과 코넥스시장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바라봤다.

손 이사장은 "K-유니콘 기업 상장 확대, 인공지능(AI)·로보틱스 등 미래 유망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속가능금융과 책임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정보 공개를 내실화하겠다"고 말했다.

과감한 규제 완화를 통해 시장 제도·서비스를 선진화하고 정보통신(IT) 인프라 수준을 향상시켜 투자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을 내놨다.

손 이사장은 시장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상장기업에 대한 사후 관리를 강화하고 경영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 등을 지원할 것"이라며 "신종 불공정거래를 차단하기 위해 시장감시망을 촘촘하게 하고 상황에 따라 기획감시와 신속심리를 더욱 철저히 하겠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홈플러스 인수전 닻 올랐다, AI업체 하렉스인포텍 포함 2곳 참여
이재명 APEC 만찬 건배사, "목소리 어우러져 만파식적 선율로 거듭날 것"
시진핑 다카이치 중일 정상회담 마무리, '전략적 호혜관계' 원칙 확인에 그쳐
[현장] 엔비디아 젠슨 황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HBM97까지 협력 확신"
'대장동 비리' 김만배 유동규 기소 4년 만에 1심 선고, 징역 8년 및 법정구속
이마트24 적자에도 저수익 가맹점 지속가능 지원, 최진일 '상생해야 본사 실적도 반등'
KBI그룹 상상인저축은행 지분 90% 인수계약 체결, 1107억 규모
[BP금융포럼 in 하노이 프롤로그⑤] 베트남은 금융의 동남아 전초기지, 고성장 매력만..
네이버, 엔비디아와 협력해 '피지컬 AI 플랫폼' 공동 개발하기로
신한투자 "골프존 3분기 해외부문 성장 지속, 국내는 기초 체력 확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