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삼양그룹 신년사 영상에서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삼양그룹> |
삼양그룹이 2022년에 고부가가치(스페셜티) 제품을 강화하고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낸다.
삼양그룹은 사내 인트라넷에 김윤 회장의 영상 신년사를 게시하고 시무식을 대신했다고 3일 밝혔다.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신년사 영상에서 "위기는 계속 되지만 성장을 향한 도전은 멈추지 않겠다"며 "글로벌시장과 고부가가치제품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을 가속화해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스페셜티 제품과 글로벌시장 확대·가속화, 현금 흐름 관리 강화, 일하는 방식 변화 등 3가지를 경영방침으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비전 2025의 핵심 목표는 스페셜티 제품 확보와 글로벌시장 확대를 통한 수익성 있는 성장이다"며 "글로벌 거점별 현지화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고 신규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한 "경영 전반에 새로 도입된 디지털 인프라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하는 방식과 마음가짐에서 대대적 변화가 필요하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적극 참여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에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회장은 마지막으로 "변화와 혁신의 완성은 우리 모두의 참여로 이루어진다"며 "단기 목표와 중장기 성장 도전을 조화롭게 실행해 새로운 100년을 함께 열어가자"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