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윤석열 이명박 석방 촉구, "박근혜 건강 회복하면 만나고 싶다"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12-30 15:19: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후보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만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

윤석열 후보는 30일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건강을 회복하면 찾아뵙고 싶다"며 "박 전 대통령이 정치적 현안들을 신경쓰다보면 쾌유가 늦어지기 때문에 시도 자체를 안 하고 있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이명박 석방 촉구,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93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박근혜</a> 건강 회복하면 만나고 싶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2월30일 대구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후보는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크게 환영하고 조금 더 일찍 나왔어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아직 입원해 있고 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에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도 필요하다고 봤다.

윤 후보는 "이명박 전 대통령도 빨리 석방돼야 한다"며 "한때 많은 국민 지지를 받고 중책을 수행한 분을 장기간 구금해놓는 것은 미래를 향한 국민 통합 정치로써 맞지 않다"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와 단일화 가능성을 열어뒀다.

윤 후보는 "안 후보는 한국 정치 발전에 역할을 많이 해왔고 상당히 비중있는 정치인"이라며 "이 정권을 교체해야 한다는 열망은 저나 안 후보나 마찬가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쨌든 큰 차원에서 안 후보와 한번 소통할 생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통신 조회 논란을 비판했다.

윤 후보는 "아침에 보니깐 국민의힘 의원들 100여 명이 참여하는 단톡방을 공수처가 털었던데 이것은 미친 짓이라고 본다"며 "선거 개입이고 선거를 앞둔 즈음에 이런 식으로 했다는 것은 불법 선거 개입이자 부정 선거를 자행하고 있다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와 갈등설엔 말을 아꼈다.

윤 후보는 "제 입장에서 보면 갈등이랄 것도 없고 당 대표가 자기 역할을 하고 후보는 후보 역할을 잘 수행하면 될 문제라고 보고 그렇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 공천과 관련해서는 "당에서 결정할 문제라고 본다"며 "대통령 선거에만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손실 1094억, 희망퇴직 일회성 비용 영향
유엔 생물다양성과학기구 미국 탈퇴에 유감 표명, "과학적 사실 바꿀 수 없어"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씨넷 선정 '최고 로봇상' 수상
GM 'LG엔솔에 공장 매각' 이어 전기차 전략 더 후퇴, 구조조정에 대규모 손실
KB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올해 메모리반도체 영업이익 133조 전망"
AI전력 수요에 미국과 유럽 재생에너지 관련주 상승 릴레이, 화석연료는 답보
영화 '아바타:불과재' 관객 수 500만 넘어서, OTT '모범택시3' 3주 연속 1위
한국투자 "네이버 커머스부문 고성장, 두나무 인수도 긍정적 변화"
현대차·기아 딥엑스와 로봇용 AI칩 개발 완료, 올해부터 병원·호텔 등에 적용
IM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상향, 수주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안정적"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국민한사람
안철수는 실력있는 대통령후보다.
코로나19대책방안도 연구한 후 구체적이고 현실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지않는가! 아내도 국가적인 재원이다! 영부인감으로도 단연 독보적이다! 안철수를 밀어주는게 국민 살길이다!
   (2021-12-30 15:4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