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우리은행, MZ세대 참여 '기억하길' 캠페인으로 광고대상 2개 받아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1-12-14 11:37: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리은행이 창의적 광고를 선보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우리은행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홍보)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창의성)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  MZ세대 참여 '기억하길' 캠페인으로 광고대상 2개 받아
▲ 우리은행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올해 28회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으로 매해 약 2천 편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우리은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페인 대상 창의성을 중점 평가하는 '프로모션부문'에서 '기억하길'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도 수상했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기억하길 캠페인은 72시간 만에 누적 참여자 73만 명 돌파와 사회관계망서비스인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3만4천 개를 기록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비로 신념을 드러내는 MZ세대(1980~2010년 출생)의 자발적 참여가 더해져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캠페인을 지속해서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경쟁 활활, HK이노엔 대웅제약 제일약품 3파전 장은파 기자
헌재 중대재해법 이례적 본안심사, 민주당 보완입법 추진 부담 커져 조장우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