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패션 브랜드 제품을 입점시켜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
SSG닷컴이 14일 오전 10시부터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 국내 디자이너의 스트리트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의 대표 상품 ‘발마칸코트’가 판매 시작 30초 만에 모두 판매됐다.
언더마이카는 2020년 처음 선보인 패션 브랜드로 독창적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1020세대의 젊은 소비자에게 전폭적 지지를 받고 있는 대표적 국내 브랜드라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여러 패션 전문몰들이 언더마이카 브랜드를 유치하기 위해 공을 들였으나 언더마이카는 자체 온라인몰에서만 미리 시간을 정해 사전에 공지한 뒤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전략을 써왔다.
SSG닷컴은 언더마이카를 입점시키기 위해 올해 4월부터 7개월 동안 노력했다. 명품 브랜드를 유치하듯 오랜 기간 설득하는 작업을 거친 것이다.
언더마이카 제품이 언더마이카의 온라인몰이 아닌 다른 곳에서 판매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SG닷컴은 “언더마이카와 같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손을 잡는 것은 미래 핵심 고객인 MZ세대를 발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