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영국 이코노미스트 윤석열 승리 전망, "민주당이 청와대 자리 뺏길 것"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12-08 09:29: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영국 이코노미스트가 내년 대한민국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승리를 전망했다.

8일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발간한 2022 세계대전망(한국어판)에서 "진보주의 성향의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과 의회의 압도적 과반수를 확보했지만 내년 3월 선거에서 청와대를 빼앗길 것"이라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현정부의 부진한 백신 보급률과 관련한 대중적 불만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영국 이코노미스트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승리 전망, "민주당이 청와대 자리 뺏길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후보가 12월6일 서울시 송파구 KSPO돔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연합뉴스>

다만 이러한 전망은 12월7일 0시 기준 2차 접종을 마친 비율이 80.6%, 19세 이상 성인은 91.7%를 넘는 상황이라 근거가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있다.

이코노미스트는 한국의 경제정책과 관련해 "확장적 예산을 선호하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내세우는 재정 보수주의 사이 갈등이 정책의 진행을 지연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한국의 2022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2.7%, 1인당 GDP는 3만6340달러, 물가 상승률은 1.8% 등으로 예상했다.

이코노미스트는 자사 필진과 세계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한 '세계대전망'를 해마다 발행한다. 매 연말 세계 90개국에서 25개 언어로 동시 출간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디어유 실적 점진적 우상향, 방향은 맞고 단지 속도의 문제"
키움증권 "LS일렉트릭 북미 중심 성장 시작 단계, 중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제도, 자사주 소각 회피 아닌 임직원 보상용"
미래에셋증권 "우리금융지주 자본비율 개선 중, 보험사 실적 기여 시간 걸려"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미국 입항수수료 부담 안아, 핵심사업은 경쟁력 강화"
하나증권 "한국가스공사 3분기 실적 기대이하, 미수금은 안정화 추세"
하나증권 "한국금융지주 안정적 이익 성장 기대, 주주환원 부재는 아쉬워"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 위성락 "미국과 통화스와프 논의 별로 진전 없다"
한화투자 "포스코홀딩스 3분기 실적 철강이 하방 지지, 철강 구조적 턴어라운드 가능성"
SK증권 "엔씨소프트 '아이온2' 11월 출시 기대감 증폭, 후속작 다수 준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