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왼쪽)과 김금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이 11월30일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나눔재단> |
하나금융나눔재단이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함께 생활 속 탄소 줄이기 캠페인을 벌인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11월30일 서울 명동에 있는 하나금융그룹 사옥에서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과 김금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이 참석했다.
하나금융나눔재단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대한민국 모든 가족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활동 실천을 위한 대국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를 함께 추진하고 탄소중립사회로 전환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 캠페인은 △녹색제품 사용하기 △적정 실내온도 준수하기 △주기적으로 메일함 비우기 등 생활 속 실천들을 다짐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두 기관이 사회적 가치 창출의 동반자로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는 영향으로 대한민국 모든 가정에서도 ESG인식 개선 및 동참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 모두가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금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우리 미래 세대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물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탄소중립 공정 전환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