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2021-11-26 18:01:03
확대축소
공유하기
유진투자증권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메타버스 지점을 열었다.
유진투자증권은 MZ세대와 소통 강화를 위해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의 메타버스 지점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유진투자증권의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 1층에 마련된 전시공간에서 메타버스 캐릭터가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의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는 문화특화 WM(자산관리)센터로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해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문화특화 지점인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의 실제 모습을 반영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그대로 구현했다.
1층은 문화예술 전시와 콘퍼런스 공간이며, 옥상에는 야외 활동을 위한 옥상정원이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앞으로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을 유진투자증권과 MZ세대 사이 소통의 통로로 활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유진투자증권은 메타버스 지점을 통해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1층 문화예술 전시공간을 활용해 미술품 전시, 문화예술 세미나 등 차별화된 메타버스 문화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은 제페토 앱(App)에서 유진투자증권을 검색해 방문할 수 있다.
정종원 유진투자증권 브랜드전략팀장은 "이번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은 MZ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유진투자증권이 추진해온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MZ세대들이 환호할 만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