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친환경브랜드로 '자연주의' 재단장, 상품 다양화하고 매장 바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1-11-24 10:44: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가 친환경브랜드를 재단장한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마트는 24일 기존 친환경 브랜드 ‘자연주의 친환경’의 이름을 ‘자연주의’로 바꾸고 상품 다양화, 매장 재단장(리뉴얼)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친환경브랜드로 '자연주의' 재단장, 상품 다양화하고 매장 바꿔
▲ 자연주의 로고. <이마트>

이마트는 25일 새 브랜드 이름으로 과일과 채소 20개 품목을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400여 개의 상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마트는 현재 2022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우유와 스낵, 두부, 가정간편식(HMR) 등 가공식품 자체브랜드도 개발하고 있다.

친환경상품 품목도 다양화한다. 기존에는 유기농과 무농약 등 친환경 상품에 한정했지만 앞으로는 저탄소와 동물복지, 무항생제 등 가치소비와 관련한 상품까지 품목을 확대한다.

기존 자연주의 매장은 차례대로 재단장해 쇼핑환경을 개선하기로 했다.

26일 광주광역시 봉선점 자연주의 매장을 재단장해 개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이마트 내 30여 개 자연주의 매장이 순차적으로 재단장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저출산 위기에도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 '미래세대 배려 없다' 비판 목소리 이준희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