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영국 조사기관에서 발표한 ‘글로벌 최고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구글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영국 조사기관 유고브는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
유고브의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는 세계 54개 국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해 집계한다.
소비자들의 평가기준은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 소비자 만족도, 가격 대비 가치 등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번 조사에서 구글은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위를 차지했는데 올해는 순위가 상승하면서 3위 넷플릭스와 4위 유튜브 등을 제치고 글로벌 최고 브랜드 2위에 올랐다.
5위는 왓츠앱, 6위는 쇼피, 7위는 아마존, 8위는 아디다스 등이었다.
유고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IT기업들이 소비자 평가에서 강세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유고브의 글로벌 최고 브랜드 조사에서 2017년 4위, 2018년 3위, 2019년 4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