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중동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삼양식품은 아랍에미리트(UAE) 유통기업인 사르야 제너럴 트레이딩과 ‘아랍에미리트 독점공급 계약 및 중동 진출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왼쪽)이 아랍에미리트(UAE) 유통기업인 사르야 제너럴 트레이딩과 ‘아랍에미리트 독점공급 계약 및 중동 진출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양식품> |
삼양식품은 앞으로 사르야와 시리아·레바논 등으로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를 통해 올해 250억 원정도로 예상되는 삼양식품의 중동지역 수출액을 2023년에는 500억 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아랍에미리트에 수출되는 한국 라면 가운데 삼양식품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을 2023년까지 85%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현재는 71%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랍에미리트는 삼양식품이 수출하고 있는 중동 지역 가운데 매출 규모가 가장 크다. 까르푸를 포함한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삼양식품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랍에미리트는 중동지역에서 경제 규모가 크고 문화와 유통 등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어 중동지역 진출에 중요한 시장이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아랍에미리트를 기점으로 중동시장의 본격적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