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샵, TV홈쇼핑에 메타버스 접목해 가상공장 견학 콘텐츠 선보여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1-11-15 11:00: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S샵이 TV홈쇼핑 방송에 메타버스기술을 접목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16일 오후 방송하는 프리미엄 견과류 판매 방송에서 메타버스기술을 활용해 생산공장 가상 견학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GS샵, TV홈쇼핑에 메타버스 접목해 가상공장 견학 콘텐츠 선보여
▲ GS샵이 제공하는 '가상공장 투어 서비스' 화면 일부. < GS샵 >

GS샵은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기업 메타포트가 개발한 전용 카메라를 활용해 공장 현장을 직접 촬영했다.

1차 결과물에 편집과 동영상 첨부 등의 추가 작업을 거쳐 견과류 생산공장을 3차원 모델로 구현했다.

GS샵 고객들은 방송에서 판매되는 견과류가 만들어지는 생산공장의 전체적 구조를 확인하면서 보고 싶은 장소를 살펴볼 수 있고 각 공정도 확인해볼 수 있다.

GS샵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상공장 투어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LG화학 실적 반등 신호 나타나, 신학철 첨단소재 중심 사업체질 개선 더 고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