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2021-11-11 1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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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의 제빵외식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인도네시아에 진출했다.
SPC그룹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인 ‘아쉬타몰점’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개점한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 ‘아쉬타몰점’ 매장 내부.
인도네시아는 파리바게뜨의 7번째 해외진출국으로 인구 2억7천만 명의 동남아 최대 시장으로 꼽힌다.
SPC그룹은 앞서 10월 현지 파트너사인 에라자야그룹과 합작법인 ‘에라보가파티세린도(Era Boga Patiserindo)’를 설립해 인도네시아사업을 준비했다.
파리바게뜨 아쉬타몰점은 수도 자카르타에서 가장 큰 상업지역인 ‘수디르만 중심상업지구(SCBD)’의 유명 쇼핑몰 ‘아쉬타 디스트릭트8(Ashta District 8)’ 1층에 자리잡았다.
매장은 189㎡, 약 58석 규모로 유럽풍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가 적용됐다. 전체적으로 나무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갖췄고 제빵 과정을 볼 수 있는 개방형 주방이 도입됐다.
파리바게뜨는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앞으로 현지인 입맛에 맞춘 여러 메뉴를 개발해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파리바게뜨는 한정판 굿즈 등을 활용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배달서비스도 운영한다.
인도네시아 파리바게뜨 운영을 맡은 에라자야 푸드&너리쉬먼트(Erajaya Food & Nourishment) 소속의 가브리엘 할림은 "파리바게뜨의 기술력과 고품질 원료로 만든 제품,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인도네시아 제빵외식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미국과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7개 국가에 총 430여 개의 해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