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빙그레와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협업 마케팅 펼쳐

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 2021-11-07 11:29: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편의점 CU가 빙그레와 손잡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친다. 

CU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빙그레와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편의점 CU, 빙그레와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협업 마케팅 펼쳐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마련된 편의점 CU에 빙레 바나나맛 우유가 진열돼있다. < CU >

제페토에서 아바타가 편의점 CU에 방문해 진열된 바나나맛 우유를 누르면 빨대가 상품에 꽂히는 특수모션이 적용된다.

CU와 빙그레는 제페토 CU 매장 이용객의 90% 이상이 외국인인 만큼 바나나맛 우유가 외국인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U는 이번 제페토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를 분석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협업 사례를 만든다는 계획을 세웠다. 

앞서 CU는 4일 무인편의점 콘셉트로 3번째 메타버스 매장인 'CU 제페토 지하철역점'을 선보였다.

점포 입구에는 안면인식기기가 설치돼 아바타가 다가가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출입구 옆에는 셀프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가 마련돼 있다.

실제 편의점처럼 상품이 진열돼 있고 아바타가 매장을 나서면 '짤랑'하는 자동결제 소리도 난다. 

CU는 8월 제페토에 '한강공원점'을 처음 선보인 뒤 메타버스 매장 개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오명란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매일 새로운 상품을 기대하며 편의점에 방문하듯이 제페토 CU를 방문하는 것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매력적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다”며 “메타버스가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만큼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사망보험금 55세부터 연금처럼 수령 가능, 금융위 '사망보험금 유동화' 추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한은 총재 이창용 "하반기 내수 중심 경제 회복세 지속"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나이스신용평가 "포스코이앤씨 안전사고 관련 부담, 사업경쟁력·수익성 악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