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탄소저감 종목에 투자하는 ETF 내놓고 이벤트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1-10-29 17:56: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미래엣세자산운용이 탄소저감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ETF(상장지수펀드)를 내놨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타이거(TIGER) KRX기후변화솔루션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신규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탄소저감 종목에 투자하는 ETF 내놓고 이벤트
▲ 미래에셋자산운용 로고.

신규상장 이벤트는 11월26일까지 KB증권과 유진투자증권에서 진행된다.

각 증권사 계좌를 통해 이벤트 기간에 타이거 KRX기후변화솔루션 ETF를 3억 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이 이벤트 대상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거래규모 상위 고객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 원을 증정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타이거 KRX기후변화솔루션 ETF는 저탄소 전환을 선도하는 친환경 기술혁신 기업에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탄소국경세 도입 등 친환경정책 변화로 저탄소 전환은 기업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저탄소정책의 수혜를 받는 기업과 국내 저탄소 특허를 보유한 혁신기업, 세계 최대 탄소배출국인 중국과 경쟁관계에 있는 업종 등 향후 이익 증가가 예상되는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고 설명했다.

타이거 KRX기후변화솔루션 ETF는 한국거래소에서 산출하는 ‘KRX 기후변화 솔루션’지수를 추종한다. 

 KRX 기후변화 솔루션지수는 기업의 탄소배출량 감축에 초점이 맞춰진 기존 지수와 다르게 탄소감축을 위한 감축기술 및 제품 등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지수를 산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메모리 부족 올해도 지속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전성기' 이어진다
LG전자 CES 2026서 '가사해방 홈' 구현, "로봇이 아침 준비하고 빨래까지"
ESS 배터리 업황 호조가 올해 리튬 공급부족 주도, 가격 상승 이끈다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에 우창표 내정, "로봇시장 새 기준 만든다"
미국 전문가 "트럼프 정책에 기후재난 대처능력 약화, 올해 더 심각해질 것"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년사, "과감하게 방식 바꾸고 틀 깨야 비로소 혁신 실현"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서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AI 가전 신제품 전시
TSMC 3년간 설비투자 1500억 달러 전망, 골드만삭스 "AI 반도체 수요 급증"
다올투자 "올해 한국 조선사 합산수주 66.5조, 영업이익 10조로 50% 증가"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동명 신년사, "ESS전환·원가절감·R&D·AX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