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넥슨 새 게임 블루아카이브 사전등록 시작 열흘 만에 100만 명 넘어서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10-25 18:33: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넥슨코리아 새 모바일게임 블루아카이브의 사전등록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넥슨코리아는 14일부터 지금까지 블루아카이브 사전등록에 참여한 사람 수가 누적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넥슨 새 게임 블루아카이브 사전등록 시작 열흘 만에 100만 명 넘어서
▲ 넥슨코리아의 새 게임 블루아카이브. <넥슨코리아>

블루아카이브는 넥슨코리아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만든 서브컬처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서브컬처는 일본 애니메이션풍의 미소녀·미소년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는 게임 장르를 말한다. 

블루아카이브는 11월에 한국과 글로벌시장에 동시출시된다.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 제작에 참여해 왔던 김용하 넷게임즈 PD가 제작을 맡았다. 

넥슨코리아는 블루아카이브 사전등록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을 때 게임 내 보상을 약속했다. 이번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게임 내 아이템인 청휘석 800개를 추가로 선물하기로 했다.

김 PD에 이어 아트디렉터와 시나리오 팀장이 이용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인터뷰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유튜브를 통한 숏폼콘텐츠(15초~3분 정도의 짧은 영상)로 원고지와 라이브포스터 영상을 공개하면서 이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김 PD는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전등록에 참여했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