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넥슨 새 게임 블루아카이브 사전등록 시작 열흘 만에 100만 명 넘어서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10-25 18:33: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넥슨코리아 새 모바일게임 블루아카이브의 사전등록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넥슨코리아는 14일부터 지금까지 블루아카이브 사전등록에 참여한 사람 수가 누적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넥슨 새 게임 블루아카이브 사전등록 시작 열흘 만에 100만 명 넘어서
▲ 넥슨코리아의 새 게임 블루아카이브. <넥슨코리아>

블루아카이브는 넥슨코리아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만든 서브컬처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서브컬처는 일본 애니메이션풍의 미소녀·미소년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는 게임 장르를 말한다. 

블루아카이브는 11월에 한국과 글로벌시장에 동시출시된다.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 제작에 참여해 왔던 김용하 넷게임즈 PD가 제작을 맡았다. 

넥슨코리아는 블루아카이브 사전등록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을 때 게임 내 보상을 약속했다. 이번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게임 내 아이템인 청휘석 800개를 추가로 선물하기로 했다.

김 PD에 이어 아트디렉터와 시나리오 팀장이 이용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인터뷰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유튜브를 통한 숏폼콘텐츠(15초~3분 정도의 짧은 영상)로 원고지와 라이브포스터 영상을 공개하면서 이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김 PD는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전등록에 참여했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진행
민주당 '재판중지법안' 추진 사실상 공식화, "정기국회에서 처리 가능성"
올해 국내 친환경차 판매 40만 대 돌파, 연간 기준 역대 최다 기록 전망
'10만 전자' 시대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도레이첨단소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시설 확대, 국내 최대 규모 갖춰
한국-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변화하는 경제·안보 환경에 대처"
민주당 경주 APEC '역대급 성공' 평가, "외교의 물줄기 확 트여"
10·15 대책 뒤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9주 만에 하락, 강북권역 더 위축
우리은행 '우리 글로벌라운지' 개장, 외국인 전용 복합문화공간 조성
HD현대 지멘스와 업무협약 체결, 미국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