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금요일 22일 전국 대체로 맑지만 일부 지역 비, 서울 낮기온 16도

노녕 기자 nyeong0116@businesspost.co.kr 2021-10-22 08:18: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요일 22일 전국 대체로 맑지만 일부 지역 비, 서울 낮기온 16도
▲ 기상청이 22일 오전에 발표한 오후날씨 그림자료. <기상청>
금요일인 2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은 흐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2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하지만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강원도와 충북 북부, 경북 북부내륙, 경상권 동해안, 전남 서해안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고 말했다.

강원도와 충북 북부, 경북 북부내륙은 18~21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상권 동해안은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

특히 강원도와 충북 북부, 경북 북부내륙, 경상권 동해안에는 천둥번개가 치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과 울릉도·독도, 경북 동해안에 5~30mm, 강원 영서와 충북 북부, 경북 북부내륙, 경남권 동해안에 5mm 안팎의 비가 내리겠다. 전남 서해안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22일 낮 최고기온은 14~19도가 되겠다.

지역별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6도, 수원 17도, 춘천 16도, 강릉 14도, 청주 17도, 대전 17도, 광주 17도, 목포 17도, 대구 18도, 부산 19도, 제주 19도 등이다.

기상청은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

최신기사

메리츠증권 "한전기술 목표주가 상향, 2026년부터 이익 증가 본격화"
미국 반도체 세액공제 확대,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목"
비트코인 1억4745만 원대 상승, 미국 관세정책 완화 기대에 투자심리 회복세
LS증권 "파마리서치 목표주가 상향, 2분기 국내 의료관광 증가로 호실적 예상"
키움증권 "에이피알 목표주가 상향, 하반기 글로벌 채널 성장세 지속"
동국제강그룹 지주사 전환으로 승계 쉽게, 장세주 다음은 동생 장세욱인가 아들 장선익인가
장세주 동국제강 경영 복귀 2년, 회사 분할로 전문성 갖췄지만 수익성은 악전고투
신동원 농심의 신사업 꾸준히 도전, 장남 신상열에게 '농심에 없는 사업' 발굴 맡기다
[씨저널] 동국제강 전기로 강점 살린 저탄소의 길, 최삼영 하이퍼 전기로 상용화 시간과..
[씨저널] 농심의 '든든한 조력자' 신동익, 아들 신승열에게 농심미분 미국사업 맡겨 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