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아이이테크놀로지 4분기 실적개선 가능, 전기차 분리막사업 성장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1-10-18 10:24: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전기자동차용 분리막사업 성장에 힘입어 4분기에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됐다.

전창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18일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전체 매출에서 70%를 차지하는 전기자동차 분리막부문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며 “4분기에 중국 공장의 가동률 상승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개선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4분기 실적개선 가능, 전기차 분리막사업 성장
▲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사장.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210억 원, 영업이익 70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 4분기보다 매출은 63%, 영업이익은 178% 늘어나는 것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올해 4월부터 중국 창저우 제2-1공장을 가동했다. 중국 창저우 제1공장은 연산 3억4천만㎡, 제2-1공장은 연산 1억4천만㎡의 분리막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향후 분리막 생산능력을 가파르게 늘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2023년 2분기까지 연간 글로벌 분리막 생산능력 27억3천만㎡를 확보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현재 연간 생산능력은 13억7천만㎡ 수준으로 파악됐다.

전 연구원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연간 글로벌 분리막 생산능력이 2025년 40억2천만㎡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전 연구원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SK온의 주요 협력사(벤더)로서 가파른 분리막 공급 증가가 기대된다”며 “SK온 이외에 다른 고객사 물량까지 고려하면 현재 공급계획은 수요 대비 부족한 상황으로 추가 증설 가능성이 높다”고 바라봤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6830억 원, 영업이익 19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56% 증가하는 것이다.

전 연구원은 이날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24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새로 제시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는 15일 19만3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미래에셋운용 운용자산 500조 시대, 대표상품은 ETF 'TIGER'와 'Global X'
중국 정부 전기차 가격 '출혈경쟁' 중단에 힘 실어, 실효성은 이번에도 불투명
토스 알바몬 손잡고 구직서비스 '토스알바' 출시, "토스앱에서 지원까지 가능"
호반 강남 노른자위 개발에 양대 계열사 집결, 김대헌 김민성 2세경영 시험대
방송미디어통신위원장 후보 김종철 청문회서 여야 격돌 예고, 야당 보이콧에 방미통위도 표..
현대차 한국GM 강성 노조위원장 뽑혀, 내년 노란봉투법 시행 맞물려 노사 갈등 더 심해..
롯데호텔앤리조트, 미국 뉴욕팰리스 호텔 부지 4억9천만 달러에 인수
유럽 '2035년 내연차 판매금지' 규제 폐지 전망, K배터리 '미국 악몽' 재현되나 
금값 이어 은 시세도 '전성기' 지속 예고, AI 수요와 미국 금리 인하가 쌍끌이
BNK금융 부산은행 차기 행장에 쏠리는 눈, 연임과 혁신 사이 '빈대인 2기' 인사 가늠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