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르노삼성차 고객만족 품질 캠페인 실시, "기존 품질 명성 뛰어넘겠다"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1-10-14 12:25: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르노삼성자동차가 제품 품질과 서비스 강화에 더욱 힘을 싣는다.

르노삼성차는 100% 고객 만족을 목표로 신차개발과 양산, 서비스 등 각 단계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르노삼성차 고객만족 품질 캠페인 실시, "기존 품질 명성 뛰어넘겠다"
▲ 르노삼성차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시행한다.

르노삼성차는 품질 강화를 위해 우선 사내 캠페인을 시행한다.

10월 중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품질 슬로건 공모, 품질 설문조사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품질과 관련한 임직원의 인식을 개선한다. 

르노삼성차는 이를 위해 출범 초기부터 삼아왔던 ‘품질과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는 좌우명을 다시 공표하기도 했다.

차별화한 고객 서비스를 위해 고객 편의를 강화한 모바일 고객 예약시스템도 구축한다.

르노삼성차는 현재 전국 어디서나 30분 내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데 모바일 예약시스템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을 세웠다.

르노삼성차는 제품과 서비스 부문에서 시장의 좋은 평가를 받았던 기존 품질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르노삼성차는 과거 1세대 SM5 등을 통해 시장에서 높은 품질 완성도를 인정받았으나 최근 일부 제품에서 출시 초기 품질 문제가 불거지며 내수판매에 부진을 겪었다.

백주형 르노삼성차 품질본부장은 “앞으로 고객 불만을 더욱 본질적으로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신속한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신차개발, 양산, AS 등 각 단계별로 품질을 강화해 기존의 품질 명성을 뛰어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