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제일기획 주식 매수의견 유지, "일상회복 기대에 기업 광고집행 늘어"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1-10-13 08:40: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기획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일상회복 기대감으로 광고주의 예산 집행이 회복세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주식 매수의견 유지, "일상회복 기대에 기업 광고집행 늘어"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13일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일기획 목표주가 3만1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12일 제일기획 주가는 2만2600원에 장을 마쳤다.

이 연구원은 "백신 상용화로 일상회복이 기대되는 가운데 광고주의 예산 집행도 회복되고 있다"며 "제일기획의 3분기 영업이익은 683억 원으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설명했다.

3분기 국내에서는 삼성그룹 내 마케팅 관련 예산 집행이 안정적으로 이어진 가운데 그 밖의 광고주로부터도 디지털 중심 광고 수요가 늘었다.

해외에서도 광고경기 회복에 힘입어 모든 지역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다.

중국 및 유럽시장에서는 광고수요 증가와 디지털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성장세가 가파른 것으로 파악됐다.

북미시장에서는 디지털 대행 확대, 광고주 대행 영역 확장 등의 영향으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제일기획이 디지털 중심으로 추진하는 구조조정도 인건비를 효율화할 것으로 기대됐다.

애드테크, 데이터 관련 인수합병(M&A)를 추진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제일기획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 3조 1170억 원, 영업이익 2461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13.4%, 영업이익은 20.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내란 특검팀 "전 검찰총장 심우정, 21일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
민주당 김병기 "MBK 김병주, '매수자 결정 전 홈플러스 폐점 없다' 약속"
[이주의 ETF] 신한자산운용 'SOL 미국양자컴퓨팅TOP10' 24%대 올라 상승률 ..
넥스트레이드 거래종목 650개로 축소, 22일부터 66개 종목 거래 중단
신라면세점 '밑 빠진 독' 인천공항점 버렸다, 김준환 수익성 개선 능력 본격 시험대
[19일 오!정말] 국힘 송언석 "(통일교 신도) 12만 명은 당원 포함 개연성 많아"
KB금융 회장 양종희 테더USAT 최고경영자 만난다, 스테이블코인 사업협력 논의
민주당 3대특검 특위 "통일교 대선개입 입증되면 정당해산·윤석열 당선 무효"
HD현대중공업 노사 임금협상 타결, 찬성률 59.56%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합..
코스피 3440선 하락 마감하며 '숨고르기', 코스닥은 860선 상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