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7년째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1-10-08 12:35: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시아나항공이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로 뽑혔다.

아시아나항공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7년째
▲ 아시아나항공 A321네오 항공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는 1992년부터 해마다 진행되는 고객 대상 설문조사다.

아시아나항공이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오른 것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다.

올해 항공부문 고객만족도조사는 만18세 이상 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 동안 가구 방문면접 방식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에 대응해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국내외 관광비행상품을 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무착륙 관광비행을 꾸준히 기획했으며 9월에는 국내선 여행에 면세쇼핑을 접목한 김포~제주 국제선 관광비행도 진행한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4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도 국내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