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7년째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1-10-08 12:35: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시아나항공이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로 뽑혔다.

아시아나항공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7년째
▲ 아시아나항공 A321네오 항공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는 1992년부터 해마다 진행되는 고객 대상 설문조사다.

아시아나항공이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오른 것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다.

올해 항공부문 고객만족도조사는 만18세 이상 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 동안 가구 방문면접 방식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에 대응해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국내외 관광비행상품을 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무착륙 관광비행을 꾸준히 기획했으며 9월에는 국내선 여행에 면세쇼핑을 접목한 김포~제주 국제선 관광비행도 진행한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4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도 국내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