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화이자 백신 부스터샷 감염예방 11.3배, 중증예방 19.5배 효과 높아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1-10-04 18:54: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추가 접종하는 이른바 '부스터 샷'의 예방효과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4일 정례 브리핑에서 "화이자 백신의 추가 접종 효과에 대한 임상 연구결과 추가 접종군은 받지 않은 대상군에 비해 감염 예방효과는 11.3배 높았고 중증화 예방효과는 19.5배 높았다"고 밝혔다.
 
화이자 백신 부스터샷 감염예방 11.3배, 중증예방 19.5배 효과 높아
▲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장 겸 질병관리청장.

추진단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등에서도 추가 접종을 시행하고 있고 대부분 고위험군인 고령층과 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 등을 대상으로 기본접종 완료 후 약 6개월이 지난 뒤 추가 접종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이달부터 고령층과 의료진, 면역 저하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 접종을 시작한다.

백신을 권고 횟수대로 맞고도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이른바 돌파감염 사례가 잇따르는 등 백신 예방효과가 줄어드는 현상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살피면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60세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은 이달 5일 오후 8시부터 추가접종 사전예약을 거쳐 이달 25일부터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으로 부스터샷을 접종받는다.

올해 4월 1일부터 접종을 시작한 75세 이상과 노인시설 거주·종사자에 대한 사전예약이 먼저 시작되며, 예약 대상자에게는 개인별 접종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사전예약은 누리집(https://ncvr.kdca.go.kr)에서 본인 또는 대리 예약으로 실시하며 전화 예약(1339, 지자체 콜센터)도 가능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제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시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 속 윤석열표 '대왕고래' 시추 탐사 시작,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듯
한덕수 권한대행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만난 뒤 "이제 모든 정부 조직 권한대행 지원 체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와 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소비침체 해결 위해 추경 논의해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