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케아가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FÖRNUFTIG)를 오는 10월1일 이케아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인다. <이케아코리아> |
이케아코리아가 첫 공기청정기 제품을 선보이며 소형가전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케아코리아는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푀르누프티그(FÖRNUFTIG)를 10월1일 이케아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푀르누프티그는 작은 생활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내용 공기정화제품으로 벽에 설치하거나 바닥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
이케아코리아는 푀르누프티그에 3가지 필터시스템을 적용했다.
프리필터는 털이나 먼지 같은 큰 입자를 제거하고 미세먼지와 꽃가루 같은 공기 속 작은 입자는 입자제거용 헤파필터가 제거할 수 있다.
별도로 구매 가능한 카본필터를 설치하면 요리할 때 발생하는 쉬운 휘발성 유기 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등의 오염물질을 걸러낼 수 있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이케아는 대기 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대기 오염을 줄이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푀르누프티그 공기청정기를 통해 집에서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