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이 KT와 손잡고 인공지능 비서서비스를 선보였다.
웹케시그룹은 KT와 인공지능 비서서비스인 ‘에스크아바타(ask avatar)’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웹케시그룹은 KT와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인 ‘에스크아바타(ask avatar)’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에스크아바타는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성 인공지능비서’로 일상생활이 아닌 업무를 돕는 인공지능서비스다.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스, 삼성전자 빅스비, KT 기가지니, SKT 누구 등 수 많은 인공지능 비서가 있지만 모두 생활을 돕는 인공지능 비서다.
에스크아바타는 은행, 매출매입,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법인카드, 신용카드, 세무, 거래처, 온라인 매출, 경리나라 등 10개 카테고리가 등록돼 있어 이와 관련한 질의에 답변이 가능하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앱 관련 매출 비중도 증가하고 있어 관련 카테고리도 추가했다.
웹케시그룹은 경리나라를 비롯한 세모장부, 비플 경비관리 등 웹케시그룹 자체 B2B(기업과 기업 사이 거래)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추가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더해 KT 상권분석,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 등 제휴를 통해 답변 가능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보이스 브리핑, 전화걸기, 메시지 보내기, 캡쳐해줘 등 공동기능 추가도 준비하고 있다.
윤완수 웹케시그룹 부회장은 “인공지능은 인터넷과 스마트를 뛰어넘는 엄청난 비즈니스 신대륙"이라며 "에스크아바타는 사람들이 입으로 일하는 환경을 만드는 첫 도전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