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2030세대를 겨냥한 생활용품 직수입으로 상품 차별화에 나섰다.
이마트는 미국의 유명쇼핑몰인 ‘프레드앤프렌즈’(Fred&Friends)의 상품을 직수입해 서울 성수점과 은평점 등 21개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22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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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갑수 이마트 대표. |
윤현빈 이마트 생활용품 바이어는 “최근 젊은 소비자들이 생활용품을 단순히 소비하는 것을 넘어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했다”며 “재미와 아이디어를 추구하는 생활용품 판매로 다른 유통업체와 차별화한 상품으로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프레드앤프렌즈는 2005년 미국에서 영업을 시작한 인터넷 쇼핑몰인데 컵이나 접시, 수세미 등 생활용품에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한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프레드앤프렌즈의 상품이 최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상품으로 화제를 모으자 이마트는 지난해 말부터 미국 본사와 직수입에 대한 협의를 시작했다.
이마트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재미있는 요소’를 더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최근 부진했던 생활용품의 매출을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워두고 있다.
이마트는 국내 유통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프레드앤프렌즈의 상품을 30종 넘게 대량으로 판매하게 됐다.
이마트는 대량으로 직수입해 단가를 낮추고 마진을 최소화해 프레드앤프렌즈의 공식쇼핑몰 판매가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주요 인기상품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프레드앤프렌즈와 같은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직수입 규모를 확대하려고 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