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2026금융포럼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 금상 받아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1-09-15 10:23: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케미칼이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SK케미칼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 LACP 비전 어워즈’에서 7월 발행한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화학업종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SK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 금상 받아
▲ SK케미칼 2020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수상 인증서. < SK케미칼 >

SK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평가항목 8개 가운데 항목 6개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이를 토대로 아시아퍼시픽 지역 상위 80개 보고서와 한국 상위 20개 보고서로 선정돼 화학업종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SK케미칼은 고객을 비롯한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에 관한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2010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해마다 내놓고 있다. 2020년 보고서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와 목표를 핵심내용으로 담았다.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은 미국의 커뮤니케이션분야 전문가들이 설립한 글로벌 홍보 및 마케팅 조사기관이다.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은 2002년부터 해마다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사회공헌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박종현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2021년을 ESG경영 원년으로 삼고 친환경소재와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경기방어주로 증시 불확실성에 대응, 관련주 한국전력 SK텔레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 반등에 모간스탠리 낙관적, "약세장 신호 아니다"
비트코인 9435만 원대 하락, 미국 기술주 약세와 함께 위험자산 투자심리 위축
KT '이노베이션 허브' 앞세워 기업 AX 시장 공략, AI 사업 확대 본격화
두산 물류자동화 계열사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지분 전량 매각, 685억 규모
한국-필리핀 방산과 군수 분야 협력 논의, KAI 비롯한 9개 방산기업 참석
카카오페이 '완전 자회사'로 카카오페이증권 편입 결정, 잔여 지분 전량 인수
[오늘의 주목주] '삼성전자 급락'에 삼성물산 주가 12%대 내려, '검은 화요일' 코..
중앙홀딩스 회장 홍석현, BGF 이어 BGF리테일 보유 지분도 일부 매각 
대만 매체 "테슬라 옵티머스 이르면 7월 생산", 일부 협업사는 부품 공급 시작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