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아티스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위 올라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9-10 17:49: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가 세계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하게 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0일 오후 2시42분경 6520만 명을 넘어서면서 기존 글로벌 아티스트 선두였던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아티스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위 올라
▲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 YG엔터테인먼트 >

블랙핑크는 2016년 6월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이 문을 연 지 5년3개월 만에 구독자 선두를 차지하게 됐다. 

블랙핑크는 “블링크(블랙핑크의 팬덤 이름)가 만들어준 기적 같은 순간”이라며 “우리를 항상 사랑하고 지지하는 세계 팬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랙핑크는 2020년 7월 비영어권 아티스트 가운데 처음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유튜브채널 구독자 수 상위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뒤 그룹이나 멤버들의 솔로 신곡이 나올 때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수백만 명씩 증가했다. 

이번에도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10일 솔로 앨범 ‘라리사’를 내놓으면서 전체 구독자 수의 증가에 기여했다.

블랙핑크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 가운데 29편이 조회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 유튜브 채널의 전체 누적 조회 수는 200억 건에 가깝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23일 오!정말] 조국 "썸을 타자고 한 제안인데 벌써 결혼해서 출산까지"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에 4990선 강보합 마감, 장중 이틀 연속 5000선 돌파
한국GM 세종물류센터 파업에 노사 갈등 심화, 사측 "불법점거 경영차질" 노조 "부당노..
[코스피 5000 스왓분석-W] ​​역대급 상승곡선에 감춰진 '약점', '실적 양극화'..
일본 중앙은행 기준금리 동결, 중의원 해산에 따른 조기 총선 상황 반영
'자사주 소각 의무화' 3차 상법개정 임박, 운용사 주주환원 정책 수혜 ETF 출시 경쟁
미국 북극한파에 천연가스 가격 급상승, 난방용 수요 늘고 생산에도 차질
'두쫀쿠' 열풍 타는 롯데웰푸드, 찰떡파이·꼬깔콘 활용법 공유로 마케팅 숟가락 얹어
강호동 농협 개혁위 띄웠지만 당국은 특별감사 확대, 농협중앙회 긴장 최고조
4대 금융지주 작년 실적 공개 일주일 앞으로, 주주 관심은 '역대급 실적'보다 '배당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