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은행, 초등생 대상 메타버스 활용한 비대면 금융교육 제공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09-06 10:33: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기반 교육프로그램 ‘신한 쏠버스 메타금융 스토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은행, 초등생 대상 메타버스 활용한 비대면 금융교육 제공
▲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기반 금융교육프로그램.

초등학생들이 집에서 비대면으로 접속해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소통할 수 있고 금융과 관련한 교육을 받거나 퀴즈 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앞으로 개발하는 교육프로그램은 신한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래 세대에게 관심이 많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에쓰오일 일상 속 재활용 방안 제시, '지속가능브랜드 대상' 환경상 수상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최대주주' SK스퀘어 6%대 급락, 코스닥 에코프로 7%대..
메모리반도체 품절 사태가 중국 기업 키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물량 대체
'코로나 때만큼 어렵다' 제주·진에어·티웨이 LCC 톱3 누적 적자 3600억, 경쟁심..
코스피 3%대 급락하며 3950선 마감, 원/달러 환율 1465.3원
중국 올해 1~9월 전기차와 ESS 배터리 수출 24% 급증, "내년까지 증가 전망"
비트코인 1억3333만 원대 하락, 전문가 "바닥 형성 뒤 연말 상승할 것" 전망
[18일 오!정말] 국힘 김은혜 "따님한테 임대주택 살라고 얘기하고 싶나"
SK에코플랜트 '반도체 구조조정' 성과 가시화, 김영식 IPO 부담감 가벼워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