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디스플레이, 베트남 하이퐁 올레드모듈공장 증설에 1조6천억 투자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9-01 10:36: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디스플레이가 베트남 하이퐁에 있는 올레드(OLED)모듈공장을 증설한다.

1일 베트남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최근 하이퐁경제특구관리위원회(HEZA)로부터 하이퐁 올레드모듈공장에 14억 달러(약 1조6천억 원) 규모의 투자를 승인받았다.
 
LG디스플레이, 베트남 하이퐁 올레드모듈공장 증설에 1조6천억 투자
▲ LG디스플레이 로고.

이번 투자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플라스틱올레드(P-OLED) 스크린 생산량은 월 960만~1010만 대에서 1300만~1400만 대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일자리 1만 개도 추가로 창출될 것으로 예상됐다.

LG디스플레이는 2016년 4월 하이퐁에 처음 투자한 뒤 현재 1만4천여 명에 이르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2월에도 하이퐁 올레드모듈공장에 7억5천만 달러를 투자해 생산능력을 확충한 바 있다. 

이번 투자까지 포함하면 LG디스플레이의 현지 시설투자 규모는 모두 46억5천만 달러에 이른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쿠팡 이용자 정보 사실상 다 털렸다, 5개월간 개인정보 3370만개 유출
키움증권 "네이버 글로벌 빅테크와 경쟁력 자신 못해, 두나무 인수로 금융과 커머스는 강화"
비트코인 1억3590만 원대 하락, 단기 바닥권 형성 뒤 반등 가능성
SK증권 "보령 외형 성장 가능, 매출 내는 브랜드 인수해 자체 생산 전략 주목"
금융당국 1일 삼성생명 일탈회계 결론 낼 전망, 예외 적용 중단 가능성
SK증권 "대원제약 호흡기 1위서 영역 확장, 에스디생명공학 실적 회복 주목"
미래에셋증권 "미스토홀딩스 실적 턴어라운드 다져, 미스토 부문 효율화 성과"
미래에셋·삼성·한국투자·NH투자증권, 퇴직연금 우수 사업자로 뽑혀
조국 "한동훈 국힘 공천·당권 가능성 '0', 그렇다고 신당 만들 배짱도 없어"
하나증권 "네이버파이낸셜 두나무 합병으로 디지털 자산 관련 법안 최대 수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