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야놀자클라우드 호텔 수익관리 솔루션 신제품 내놔, "운영효율 높여"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8-24 11:20: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여가 플랫폼기업 야놀자의 자회사인 야놀자클라우드가 호텔의 자산관리 자동화와 데이터 분석 등에 쓰이는 새 솔루션을 내놓았다. 

야놀자클라우드는 24일 호텔 운영에 최적화된 수익관리 솔루션 신제품 이지민트를 출시했다. 
 
야놀자클라우드 호텔 수익관리 솔루션 신제품 내놔, "운영효율 높여"
▲ 야놀자클라우드의 새 호텔 수익관리 솔루션제품 이지민트. <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기술을 기반으로 여가산업용 플랫폼을 개발하는 업무를 전담한다. 현재 170여 개 국가의 고객사 3만여 곳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민트는 다단계 자산평가와 사업성과 분석, 재고의 실시간 동기화 등 호텔 자산을 관리하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했다. 

주간 점유율과 시즌별 예약 추이·수요 등도 분석해 호텔에서 도입할 수 있는 기술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이용자에게 제안하는 기능도 갖췄다. 

야놀자 자회사인 이지테크노시스의 관광·여행사업 전문가들이 이지민트로 취합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해야 할 점을 분석하면서 매출을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도 지원하기로 했다.

김세준 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호텔솔루션실장은 “이지민트를 통해 호텔의 운영 효율을 끌어올리면서 매출과 수익 증대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행·관광업계의 클라우드기술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사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KB증권 "삼성전자 4분기 HBM4 초기생산 돌입, 하반기 영업이익 18조 전망"
IBK투자 "교촌에프앤비 2분기 실적 추정치 밑돌아, 하반기 이익 성장 기대"
하나증권 "AI 반도체 기업 실적 발표로 수요 지속 확인,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메리츠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영업이익 성장 국면 전환"
'AI주 과열 우려 완화' 뉴욕증시 M7 혼조세, 아마존 1.08% 올라
국제유가 상승, 러-우 정상회담 불발 가능성에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JP모건 "금보다 저평가, 목표가 12만6천 달러"
DB증권 "아이패밀리에스씨 목표주가 상향, 동남아·미주·유럽 매출 급증"
[시승기]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6', 운전 재미에 주행거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