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08-02 10:49:38
확대축소
공유하기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비롯해 다양한 펀드에 투자하는 변액보험상품을 내놨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하나의 상품으로 패시브/액티브 펀드, ETF/EMP(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투자가 모두 가능한 'ETF변액보험2.0'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하나의 상품으로 패시브/액티브 펀드, ETF/EMP(ETF로 구성된 펀드) 투자가 모두 가능한 'ETF변액보험 2.0'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 BNP파리바카디프생명 >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상장지수펀드시장에서 2010년 이후 약 50%의 연평균성장률로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액티브ETF에 주목해 기존 변액보험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새롭게 선보인 ETF변액보험2.0은 시장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상장지수펀드와 액티브 상장지수펀드, 테마형 상장지수펀드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액티브 및 테마 상장지수펀드 위주의 투자 포트폴리오인 '액티브솔루션' EMP를 추가 제안한다.
최영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부사장은 "ETF변액보험은 장기 투자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상품이다"며 "앞으로도 투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도들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투자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