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호텔,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평가에서 1위 10년째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7-22 11:38: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호텔이 국내 호텔부문에서 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했다. 

롯데호텔이 ‘2021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에서 10년 연속 호텔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호텔,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평가에서 1위 10년째
▲ 롯데호텔이 '2021 프리미엄 브랜드지수'에서 10년 연속 호텔부문 1위를 수상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개발한 브랜드자산 평가모델이다.

매년 전국 성인남녀 10만 명 이상의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사회적 책임 등을 평가하고 산업군별로 1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고객의 다양한 필요에 부합하는 멀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시그니엘’, 클래식 어퍼 업스케일 호텔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호텔 ‘L7호텔’,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최적화된 호텔 ‘롯데시티호텔’까지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맞는 시그니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또 언택트(비대면) 서비스와 디지털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온라인 체크인, 드라이브 스루, 딜리버리로봇, 스마트 컨시어지 등 무인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호텔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라이프스타일 웹매거진 LHM을 제공하는 등 트렌드에 대응해 유연하게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KT와 디지털 전환 공동기획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혁신적 디지털기술을 꾸준히 개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한결 같은 마음으로 아껴 주시는 고객분들 덕분에 10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1위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40년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롯데호텔만의 서비스품질 관리를 통해 세계가 먼저 찾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