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호텔,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평가에서 1위 10년째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7-22 11:38: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호텔이 국내 호텔부문에서 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했다. 

롯데호텔이 ‘2021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에서 10년 연속 호텔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호텔,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평가에서 1위 10년째
▲ 롯데호텔이 '2021 프리미엄 브랜드지수'에서 10년 연속 호텔부문 1위를 수상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개발한 브랜드자산 평가모델이다.

매년 전국 성인남녀 10만 명 이상의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사회적 책임 등을 평가하고 산업군별로 1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고객의 다양한 필요에 부합하는 멀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시그니엘’, 클래식 어퍼 업스케일 호텔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호텔 ‘L7호텔’,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최적화된 호텔 ‘롯데시티호텔’까지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맞는 시그니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또 언택트(비대면) 서비스와 디지털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온라인 체크인, 드라이브 스루, 딜리버리로봇, 스마트 컨시어지 등 무인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호텔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라이프스타일 웹매거진 LHM을 제공하는 등 트렌드에 대응해 유연하게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KT와 디지털 전환 공동기획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혁신적 디지털기술을 꾸준히 개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한결 같은 마음으로 아껴 주시는 고객분들 덕분에 10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1위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40년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롯데호텔만의 서비스품질 관리를 통해 세계가 먼저 찾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