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건설

동부건설, 지난해 적자탈출에 실패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6-02-29 19:15: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동부건설이 지난해 적자탈출에 실패했다.

동부건설은 지난해 매출 6931억 원, 영업손실 271억 원을 냈다고 29일 밝혔다. 

  동부건설, 지난해 적자탈출에 실패  
▲ 김경진 동부건설 대표이사.
2014년보다 매출은 22.5% 줄었고 영업손실은 지속됐다. 다만 적자규모를 1292억 원 줄이는 데 성공했다.

동부건설은 "회생절차 진행에 따라 수주가 부진했고 일부 원가율이 높은 공사가 중단돼 매출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동부건설은 지난해 적자폭이 감소한 이유에 대해 2014년에 충당금을 미리 많이 반영했던 기저효과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부건설은 지난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따라 보호예수된 동부건설 보통주 564만 주에 대한 보호예수 기간이 3월3일 만료된다고 이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퀄컴 CEO "삼성전자 갤럭시S26 스냅드래곤 비중 75% 이상", 엑시노스 견제
퀄컴 '엣지 AI' 대중화 속도, 국내 AI 스타트업과 협업 성과 공개
메리츠증권 "현대차 목표주가 상향, SDV 투자 결과 확인할 시간"
글로벌 D램 가격 "1주만에 30% 상승" 분석,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특수'
삼성전자 독일 공조기기 업체 '플랙트' 2.4조 인수 완료, B2B 경쟁력 강화
키움증권 "롯데관광개발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웃돌아"
현대차 호세 무뇨스 국내 세 번째 타운홀 미팅, "위기대응 능력이 현대차 DNA"
키움증권 "현대백화점 목표주가 상향, 내소 소비경기 호조로 본업 중심 실적 개선 지속"
[현장] KT클라우드 수도권 거점 '가산 AI데이터센터' 개소, 최지웅 "차별화 기술로..
현대차증권 "SK바이오팜 목표주가 상향, 3분기 뇌전증 치료제 호조로 '깜짝실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