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금융그룹, 헌 옷 기부받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캠페인 벌여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06-28 10:32: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금융그룹, 헌 옷 기부받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캠페인 벌여
▲ 하나금융그룹은 자원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절감 등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6월28일부터 7월9일까지 여름맞이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헌 옷을 기부받아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자원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절감 등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6월28일부터 7월9일까지 여름맞이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쿨쿨옷장은 '옷장 속 쿨쿨 자고 있는 옷 나눔'이라는 뜻의 의류 기부캠페인이다. 

사계절,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외 취약계층에 지원한다. 3월에 실시한 '해봄옷장' 캠페인을 통해 2천여 점의 의류를 기부 받아 국내 미혼모 센터, 장애인 거주 시설 및 인도네시아의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번 쿨쿨옷장 캠페인을 통해 모인 여름 옷들은 국내 노숙인들 및 동남아 취약계층에게 제공된다. 국내 노숙인들에게는 KF94 마스크를 추가로 지원한다.

쿨쿨옷장 캠페인은 하나ㄱ금융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손님들도 참여할 수 있다.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헌 옷을 접수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의류 기부캠페인 참가 인증샷을 올린 손님을 대상으로 음식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생활 속 작은 행동을 통해 취약계층을 돕고 탄소배출을 줄이며 환경을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헌 옷 기부 캠페인의 호응도가 올라가고 있다"며 "분기별로 헌 옷 수거 캠페인을 실시해 적극적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DB투자 "삼성전자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통과는 9월 말 이후"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특별기고] 제조업 부흥 없이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이 가능할까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비만 약 초기 임상 안전성 확인, 후속 임상 지켜봐야"
유안타증권 "농심 기대보다 더딘 실적 회복, 툼바 확장은 아직 제한적"
메리츠증권 "LG생활건강 실적 회복 시급, 사업구조 개선이 관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