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볼보, 고급 대형 왜건 '뉴 V90' 공개

장윤경 기자 strangebride@businesspost.co.kr 2016-02-21 13:00: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볼보가 고급 대형 왜건 ‘뉴 V90’을 공개했다.

볼보는 18일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제네바 모토쇼’에 앞서 열린 프리뷰 행사에서 신형 볼보 ‘V90’을  공개했다.

볼보는 V90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를 보여주는 공식 이미지를 12일 공개한 적이 있다.

  볼보, 고급 대형 왜건 '뉴 V90' 공개  
▲ 볼보 ‘뉴 V90’. <볼보>
V90은 고급 대형세단인 S90의 왜건형이다. V90은 그동안 대형 왜건 수요를 책임졌던 ‘V70’을 대체한다.

신차의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V90의 외관은 S90과 크게 다르지 않다.

트렁크가 변형된 것을 제외하면 S90과 거의 동일하다. V90의 뒷모습은 앞서 출시했던 V 제품군과 같은 디자인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V90은 2.0리터 가솔린과 디젤 엔진이 주력으로 사용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볼보의 새로운 플랫폼인 SPA를 적용해 기존 V70 모델과 비교해 실내 공간이 늘어났다.

볼보 관계자는 " V90은 60년이 넘는 왜건 역사를 갖고 있는 볼보의 정체성이 담긴 모델"이라고 밝혔다.

볼보는 최근 디자인에서 차별화된 변화를 추구하고있다. 볼보는 2012년 폴크스바겐에 있던 토마스 잉엔라트를 새로운 총괄 디자이너로 영입했고 2013년에는 대표적인 럭셔리 브랜드 ‘벤틀리’의 수석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로빈 페이지’를 합류시켰다. 그 뒤 볼보는 기존 디자인과 차별화된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볼보는 3월3일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V90을 정식으로 공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