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가상화폐

업비트, 가상화페 24종 28일 낮 12시 기준 최종 상장폐지 결정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1-06-18 20:40: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가상화폐(코인) 24종을 상장폐지한다. 

한 번에 폐지를 결정한 것으로는 업비트 사상 최대 규모다.
 
업비트, 가상화페 24종 28일 낮 12시 기준 최종 상장폐지 결정
▲ 업비트 로고.

업비트는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24종 가상화폐의 거래지원 종료(상장 폐지)를 공지했다. 이 가상화폐들은 28일 낮 12시에 최종 상장폐지된다.

앞서 11일 업비트는 가상화폐 5종의 원화마켓페어 제거와 함께 총 25종 가상화폐의 거래 유의종목 지정을 공지했다. 

원화마켓페어 제거란 원화 거래를 정지한다는 것으로, 모든 마켓에서 거래가 끝나는 상장폐지와는 다른 개념이다.

업비트는 유의종목 지정 후 일주일 동안 세부 검토를 통해 최종 거래지원 종료 여부를 결정하는데 25종 가상화폐 가운데 베이직을 제외한 나머지 24종의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했다.

업비트는 "픽셀과 피카는 투자자에게 공개되지 않은 유통 및 시장 매도 등이 확인됐다"며 "소명 과정을 진행했으나 업비트의 강화한 판단 기준에 따라 해당 행위는 회복될 수 없는 치명적 문제로 최종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비에프토큰, 뉴클리어스비전, 플리안, 리피오크레딧네트워크, 아라곤 등은 소명 요청을 했지만 별도 회신을 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나머지 가상화폐 16종은 '업비트의 거래지원 기준에 미달'에 따라 폐지된다.

업비트는 베이직의 유의종목 지정 유지를 두고는 "베이직팀의 소명을 바탕으로 법률적 검토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거래지원 종료가 결정된 가상화폐 중 원화마켓에 상장된 엔도르가 27.36%(종가 대비) 하락하는 등 대체로 10% 넘게 하락했다.

반면 이그니스는 30% 가까이 급등하고 있다.

18일 상장폐지가 결정된 24개 가상화폐는 코모도, 애드엑스, 엘비알와이크레딧, 이그니스, 디마켓, 아인스타이늄, 트웰브쉽스, 람다, 엔도르, 픽셀, 피카, 레드코인, 링엑스, 바이트토큰, 아이텀, 시스코인, 엔엑스티, 비에프토큰, 뉴클리어스비전, 퓨전, 플리안, 리피오크레딧네트워크, 프로피, 아라곤 등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옛 지역구 인천 계양서 성탄 예배, "교회다운 교회서 성탄 인사"
현대그룹 회장 현정은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 향년 97세
쿠팡 개인정보 내부 유출자 특정, "저장 정보 전량 삭제·외부 전송 없어"
한국은행 "내년 기준금리 추가 인하, 물가·성장·집값·환율 고려해 결정"
대통령실 성탄절에 장관급 '쿠팡 대책 회의' 이례적 소집, 외교라인 포함
한국소비자원 "부품 파손 젖병세척기, 미세플라스틱은 검출 안돼"
이재명 대통령 성탄 메시지 "국민 일상에 온기와 희망 닿도록 최선"
뉴욕증시 3대 지수 '산타랠리' 기대감에 모두 상승, 국제유가는 하락
현대차·기아 탄소감축 목표 국제승인,영국 전기차 보조금 첫 혜택 받아
엔비디아 29조 통 큰 '배팅', AI칩 설계업체 '그록' 기술과 핵심인력 흡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