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하이마트, 게임 '동물의 숲' 활용한 메타버스 마케팅 진행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6-16 11:03: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하이마트가 게임을 활용해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마케팅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가 18일 인기 커뮤니케이션 게임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섬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게임 '동물의 숲' 활용한 메타버스 마케팅 진행
▲ '동물의 숲' 게임에 마련된 하이메이드 섬의 모습.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가상 캐릭터가 취향대로 마을과 섬을 꾸미고 이웃과 교류하는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1980~2000년대 초에 출생한 세대)에게 하이메이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하이메이드 섬에 방문하면 가상으로 전시된 하이메이드 상품을 둘러보고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섬 방문방법은 간단하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섬에 접속할 수 있는 주소인 꿈번지(DA-9046-6437-9825)를 입력하면 된다.

하이메이드 섬에는 브랜드 포토존인 하이메이드 폭포를 중심으로 PR존, 마을회관,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PR존에서는 올해 4월 브랜드 강화를 위해 세분화한 4가지 하위 브랜드별로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마을회관에는 게임 유저들과 소통하고 싶은 내용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이 있으며 히든 미션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성재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앞으로 주요 고객이 될 MZ세대들과 접점을 넓혀 하이메이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이 제시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상품에 반영하기 위해 하이메이드 섬을 열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해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