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하이마트, 게임 '동물의 숲' 활용한 메타버스 마케팅 진행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6-16 11:03: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하이마트가 게임을 활용해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마케팅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가 18일 인기 커뮤니케이션 게임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섬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게임 '동물의 숲' 활용한 메타버스 마케팅 진행
▲ '동물의 숲' 게임에 마련된 하이메이드 섬의 모습.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가상 캐릭터가 취향대로 마을과 섬을 꾸미고 이웃과 교류하는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1980~2000년대 초에 출생한 세대)에게 하이메이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하이메이드 섬에 방문하면 가상으로 전시된 하이메이드 상품을 둘러보고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섬 방문방법은 간단하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섬에 접속할 수 있는 주소인 꿈번지(DA-9046-6437-9825)를 입력하면 된다.

하이메이드 섬에는 브랜드 포토존인 하이메이드 폭포를 중심으로 PR존, 마을회관,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PR존에서는 올해 4월 브랜드 강화를 위해 세분화한 4가지 하위 브랜드별로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마을회관에는 게임 유저들과 소통하고 싶은 내용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이 있으며 히든 미션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성재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앞으로 주요 고객이 될 MZ세대들과 접점을 넓혀 하이메이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이 제시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상품에 반영하기 위해 하이메이드 섬을 열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해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3% 국힘 24%, 2주째 격차 커져
마이크론 주가 급락에도 낙관론 여전, UBS "HBM 투자 몰려 D램 장기 호황"
삼성벤처투자 대표이사로 이종혁 내정, IT·전자부품 기술 전문가
현대차증권 "대웅제약 목표주가 상향, 디지털 헬스케어 성장 기대감 반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