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펄어비스, 프랑스 스포츠카 브랜드 부가티와 검은사막 협업마케팅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6-14 16:52: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펄어비스가 프랑스 스포츠카 브랜드 부가티와 협업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펄어비스는 8일부터 대표게임 검은사막에 부가티 아이템을 적용하는 내용의 검은사막X부가티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펄어비스, 프랑스 스포츠카 브랜드 부가티와 검은사막 협업마케팅
▲ 펄어비스와 부가티의 협업 홍보영상. <펄어비스>

이번 마케팅은 검은사막이 서비스되는 PC, 콘솔(게임기기), 모바일 플랫폼에서 모두 진행되고 있다. 

펄어비스는 협업 홍보영상에서 부가티의 빠른 속도를 강조하면서 검은사막 게임 내의 말과 캐릭터에 부가티 아이템을 적용한 모습을 선보였다.

부가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고와 협업한다’는 방침을 공개해왔다.

이번에도 펄어비스가 글로벌 국가 150여 곳에서 검은사막의 흥행을 이끌어낸 기술력과 시장력에 주목해 협업을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펄어비스가 직접 개발한 블랙데저트 엔진을 통해 검은사막을 만든 것도 기술력을 중시하는 부가티의 협업방침과 맞아 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부가티는 항공엔진을 개발한 경험이 있고 자동차엔진 관련 독점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두 브랜드가 갖춘 기술력을 둘러싼 철학과 목표가 일치해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용자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국힘 추경호 "공정위 과징금 1위 쿠팡 1600억, 최다 제재는 현대백화점"
청년고용률 17개월째 하락세,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장 기록 
스타벅스 6년 동안 선불충전금 2조6천억, 이자수입만 408억 달해
이재명 "여순사건 진상규명해야, 국가 폭력으로 희생자 나오지 않도록 할 것"
에코프로, 창립 27주년 맞아 임직원 2400명에 자사주 24만주 지급
비트코인 1억6305만원 약세, 미중 무역분쟁이 위험자산에 악영향 
LS 구자열 일본 와세다대 명예 법학박사 학위, "양국 발전 위해 노력할 것"
LG이노텍 문혁수 카이스트 특강, "유연한 피벗 역량은 미래 혁신 원동력"
트럼프 '중국 관계 낙관론'에 미국 증시 3대 지수 모두 올라, 국제유가도 상승
중국 희토류 수출 통제는 "준비된 비밀병기", 미국 강경대응 한계론 고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