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백화점, 서울 명동 본점에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열어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6-06 12:35: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백화점, 서울 명동 본점에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열어
▲ 블루룸이 전시되는 그라운드시소 명동.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본점에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4일 서울시 중구 본점 에비뉴엘관 9층에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그라운드시소 명동’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전시 제작사 미디어앤아트가 기획한 극장형 미디어아트 전용 상영관으로 고성능 프로젝터 70대 이상과 멀티플렉스급 사운드 시스템이 도입돼 선명한 영상과 소리를 즐길 수 있다.

관람객은 별도 동선에 따를 필요 없이 앉거나 서서 자유로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첫 전시는 국내 정상급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해비턴트와 협업해 제작한 블루룸이다.

‘각성으로의 여행’을 주제로 50분 동안 강렬한 푸른 빛이 전시장 가득 퍼지는 ‘푸른 빛의 만남’을 시작으로 8개의 소주제가 한 편의 영화처럼 순차적으로 상영된다.

전시관에서는 6개월마다 새로운 미디어아트 콘텐츠가 상영된다.

김상우 롯데백화점 MD전략 부문장은 “백화점 주요 고객들과 MZ세대((1980년대 중반~2000년대 중반 출생자)의 발길을 이끌고 시청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탠츠를 제공하기 위해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도입했다”며 “그라운드시소 명동이 연 2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끌어모을 것으로 예상하며 앞으로 다른 점포에도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포함한 체험형 콘텐츠를 적극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대기 줄고 가격 내리고' 전기차 살 기회, 충전효율 '톱10' 실구매값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