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등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업체가 1분기 부진한 영업이익을 냈다.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라면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업체는 모두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 농심(위), 오뚜기(왼쪽), 삼양식품 로고. |
농심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은 6344억1700만 원, 영업이익 283억900만 원, 순이익 290억6300만 원을 냈다.
2020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7.7%, 55.5%, 40.53% 각각 감소했다.
라면 등 면류 매출이 5010억2800만 원으로, 스낵 매출은 1001억4600만 원으로 나타났다.
오뚜기는 1분기 연결기준으로 6712억590만 원, 영업이익 502억1200만 원, 순이익 389억8300만 원을 거뒀다.
2020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8%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12.3% , 21.88% 각각 줄었다.
삼양식품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400억600만 원, 영업이익 143억5700만 원, 순이익 132억4600만 원을 보였다.
2020년 1분기보다 매출은 10.5%, 영업이익은 46.2%, 순이익은 41.75% 각각 감소했다.
국내매출과 해외매출은 각각 606억 원, 793억 원이었다. 2020년 1분기와 비교해 국내매출은 23.3% 줄었지만 해외매출은 793억원으로 2.6% 늘었다.
라면업계는 최근 곡물가격 및 물류비용이 상승한 점과 지난해 1분기 기저효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으로 보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