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소통 확대에 나섰다.
한양은 11일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 채널 등 디지털채널을 본격적으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한양의 디지털소통은 미디어룸 ‘아카이브H’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아카이브H는 한양의 디지털 기록 보관소로 기업 소식을 비롯해 최신 트렌드 등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곳을 통해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등 한양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채널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한양은 "디지털채널 가운데 가장 공을 들이고 있는 것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한양TV"라며 "한양TV에서 한양의 사업과 기술, 기업문화 등을 영상으로 만들어 MZ세대와 커뮤니케이션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가상의 신입사원 ‘주한양 매니저’를 통해 한양을 소개하고 있다.
한양은 새롭게 입사한 주한양 매니저의 회사생활을 소재로 MZ세대 직장인의 모습과 직장생활 노하우를 전달한다.
한양의 카카오플러스친구 채널은 가입자에게 아카이브 H,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콘텐츠와 관련된 실시간 알림을 제공한다.
한양 관계자는 “사업 현황, 기업문화 개선 등을 임직원, 소비자, 취업준비생 등에게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디지털채널을 개설했다”며 “앞으로 전문성 있는 정보 콘텐츠, 임직원 참여형 영상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해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