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자산운용, ESG지수 연계 ELF상품 2종을 업계 최초로 내놔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4-26 17:47: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자산운용이 업계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펀드(ELS)상품 2종을 내놨다.

신한자산운용은 ESG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신한ESG지수연계증권투자신탁S-1호' 및 '신한ESG지수연계증권투자신탁KSE-1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 ESG지수 연계 ELF상품 2종을 업계 최초로 내놔
▲ 신한자산운용은 ESG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신한ESG지수연계증권투자신탁S-1호' 및 '신한ESG지수연계증권투자신탁KSE-1호'를 칠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

이 상품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ESG 지수와 유로스톡스(EUROSTOXX)50 ESG 지수 등을 기초자산으로 한다. 

ESG 구성방식은 ESG평가기준에 미달하는 종목을 제외한 나머지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담아 산출하는 구조다.

신한자산운용은 기존 같은 구조의 일반 기초자산(S&P500, EUROSTOXX50) 상품과 비교해 ESG 지수 기초자산의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또 대다수 주가연계펀드 상품의 만기인 3년 수익률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일반지수보다 ESG지수가 더 긍정적 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상환 가능성도 더 크다고 덧붙였다.

이 상품은 26일부터 30일까지 신한은행 전국 지점이나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신한자산운용 관계자는 "신한자산운용은 업계에서 수년간 주가연계펀드 설정규모 1위를 차지해온 운용사로 주가연계펀드와 관련된 부문의 경쟁력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며 "이번에 최초 출시되는 ESG지수 연계펀드도 운용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안정적 성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금 '페이백' 경쟁에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