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주택사업 호조 등에 힘입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현대건설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조1496억 원 영업이익 2009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2.2%, 영업이익 21.5% 늘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주택사업 호조 등으로 지속적 매출이 발생했다”며 “코로나19, 저유가 기조 속에서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으로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하며 안정적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1분기 신규 수주는 싱가포르 SP그룹 오피스타워 신축공사, 서울 신용산 북측 도시환경정비2구역 사업 등을 통해 6조8561억 원 규모를 확보했다. 올해 신규수주목표의 27% 수준이다.
1분기 수주잔고는 68조5497억 원으로 지난해 말보다 5% 증가했다.
현금유동성과 관련해 현대건설은 1분기 말 기준으로 현금 및 현금성자산으로 5조5622억 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채비율은 105.3%, 신용등급은 ‘AA-‘로 건설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속적 수익성 개선과 안정적 유동성 확보 등으로 시장 신뢰를 유지하며 스마트시티, 친환경사업 등 신사업 추진에도 힘을 기울여 미래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