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ESG경영 실천 및 확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위드유(With-U)’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DGB금융그룹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ESG경영 실천 및 확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위드유(With-U)’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DGB금융그룹 >
이번 공모전은 ‘이제는 ESG시대! 기업의 ESG경영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제안’을 주제로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부분’과 대구·경북 사회복지기관과 단체가 참여 가능한 ‘사회복지연계 실행사업’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환경과 관련된 친환경 저탄소 및 녹색경영 등 환경적 가치, 사회와 관련된 사회적 약자지원 및 인권보호 등의 주제, 지배구조와 연관된 사회적 일자리 창출 등의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응모자들은 5월26일까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은 뒤 신청하면 된다.
수상 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진다. 실행가능성 여부를 판단해 실제 사업과 이어질 수 있도록 DGB금융그룹이 전액 사업비를 후원한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전국의 대학생과 지역 사회복지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를 통해 DGB의 맞춤형 ESG경영 실천 과제가 완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대표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ESG경영 실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