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우아한형제들 배민쇼핑라이브, 평균시청자 한 달 만에 4만 넘어서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4-20 11:07: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아한형제들이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시작한 라이브커머스서비스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온라인채널을 말한다. 
 
우아한형제들 배민쇼핑라이브, 평균시청자 한 달 만에 4만 넘어서
▲ 배달의민족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 방송 모습.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3월 배민쇼핑라이브 첫 방송을 내보낸 지 1개월 만에 평균시청 수 4만 건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보도자료를 통해 “배민쇼핑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에 익숙한 20~30대 회원이 많은 배달의민족 플랫폼을 기반으로 감성과 재치를 담은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음식 라이브방송계의 뜨거운 채널로 단시간 안에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15일 오후 6시부터 90여 분 동안 ‘BHC 배민 상품권’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했다. 이 방송은 1분당 실시간 채팅 수 2만2천 개, '좋아요' 300만 개를 보였다. 이런 호응에 힘입어 방송 진행 도중 거래액도 1억4천만 원을 넘어섰다.

배민쇼핑라이브는 다양한 콘텐츠 구성과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출연을 통해 방송당 좋아요 수는 평균 6만~7만 개, 시청 수는 평균 3만7천 건을 나타냈다. 

오뚜기를 비롯한 주요 식품기업 브랜드 외에 대형프랜차이즈와 지역맛집 등에서도 제휴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배민쇼핑라이브는 배달의민족앱의 쇼핑라이브 아이콘을 누르면 볼 수 있다. 실시간이나 주문형비디오(VOD)로 시청이 가능하고 상품 주문도 할 수 있다.

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장은 “쇼핑라이브에 최적화된 파트너와 상품 발굴, 배달의민족만의 콘텐츠 구성과 마케팅 노하우 등이 집약되면서 소비자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전국 맛집 등과 협업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통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