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우아한형제들 배민쇼핑라이브, 평균시청자 한 달 만에 4만 넘어서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4-20 11:07: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아한형제들이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시작한 라이브커머스서비스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온라인채널을 말한다. 
 
우아한형제들 배민쇼핑라이브, 평균시청자 한 달 만에 4만 넘어서
▲ 배달의민족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 방송 모습.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3월 배민쇼핑라이브 첫 방송을 내보낸 지 1개월 만에 평균시청 수 4만 건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보도자료를 통해 “배민쇼핑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에 익숙한 20~30대 회원이 많은 배달의민족 플랫폼을 기반으로 감성과 재치를 담은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음식 라이브방송계의 뜨거운 채널로 단시간 안에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15일 오후 6시부터 90여 분 동안 ‘BHC 배민 상품권’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했다. 이 방송은 1분당 실시간 채팅 수 2만2천 개, '좋아요' 300만 개를 보였다. 이런 호응에 힘입어 방송 진행 도중 거래액도 1억4천만 원을 넘어섰다.

배민쇼핑라이브는 다양한 콘텐츠 구성과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출연을 통해 방송당 좋아요 수는 평균 6만~7만 개, 시청 수는 평균 3만7천 건을 나타냈다. 

오뚜기를 비롯한 주요 식품기업 브랜드 외에 대형프랜차이즈와 지역맛집 등에서도 제휴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배민쇼핑라이브는 배달의민족앱의 쇼핑라이브 아이콘을 누르면 볼 수 있다. 실시간이나 주문형비디오(VOD)로 시청이 가능하고 상품 주문도 할 수 있다.

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장은 “쇼핑라이브에 최적화된 파트너와 상품 발굴, 배달의민족만의 콘텐츠 구성과 마케팅 노하우 등이 집약되면서 소비자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전국 맛집 등과 협업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통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