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하나은행, 모바일앱에서 고객맞춤형 메인화면 보여주는 서비스 내놔

박세영 기자 psybp@businesspost.co.kr 2021-04-18 12:08: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은행, 모바일앱에서 고객맞춤형 메인화면 보여주는 서비스 내놔
▲ 하나은행은 18일 모바일앱 ‘하나원큐’의 메인화면을 고객의 연령대에 맞는 4가지 맞춤형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모바일앱을 대폭 개편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은행은 18일 모바일앱 ‘하나원큐’의 메인화면을 고객의 연령대에 맞는 4가지 맞춤형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4가지 맞춤형 메인화면은 △유스(Youth, 30세 이하) △일반(31~54세) △시니어(Senior, 55세 이상) △프라이빗뱅킹(PB) 손님 등으로 구성됐다. 하나원큐앱에 로그인하면 사용자에 따라 자동으로 연결된다.

유스 고객을 위한 메인화면에는 30세 이하의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금융상품과 혜택,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표시된다. 하나은행은 단순하고 직관적 화면을 통해 향상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일반 고객 맞춤형 메인화면은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생활뱅킹, 제휴·혜택의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시니어 고객을 위한 메인화면은 시니어들이 주로 이용하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큰 글씨와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프라이빗뱅킹 고객용 메인화면에는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와 전문가 상품 추천서비스 등이 먼저 표시된다. 하나은행은 다이렉트 상담서비스 등의 기능을 추가한다는 계획도 세워뒀다. 

김경호 하나은행 미래금융본부장은 “하나원큐 맞춤형 메인화면 서비스를 통해 초개인화 뱅킹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축적된 자산관리 경험과 금융데이터 분석인프라를 토대로 더 나은 개인화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세영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LG화학 실적 반등 신호 나타나, 신학철 첨단소재 중심 사업체질 개선 더 고삐 류근영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