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모바일앱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을 업데이트해 답변 정확성을 높였다.
신한은행은 인공지능 상담 챗봇 '오로라'의 지식품질 관리기능을 고도화했다고 16일 밝혔다.
▲ 신한은행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고도화 안내. |
지난해 9월부터 추진해 온 고도화작업은 지식품질 관리체계 구축, 데이터 기반 개인화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그동안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로 진행된 300만 건의 상담이력을 빅데이터 형태로 분석하고 정비해 고객 질문 의도를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 질문에 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매일 3만 건 넘는 인공지능 기반 상담이력을 조사한 결과 사용자 질문에 정확한 대답을 내놓은 비중이 96%에 이른다는 집계를 내놓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며 "앞으로 고객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