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이트진로 작년 일본으로 소주 수출액 23% 늘어, 과일소주 인기

김하민 기자 hamkim@businesspost.co.kr 2021-04-07 18:23: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이트진로의 과일소주가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일본시장 소주 수출액(약 1930만 달러)이 2019년(약 1570만 달러)보다 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작년 일본으로 소주 수출액 23% 늘어, 과일소주 인기
▲ 하이트진로는 2020년 일본시장 소주 수출액이 2019년보다 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특히 자몽에이슬·청포도에이슬·자두에이슬·딸기에이슬 등 참이슬 과일소주 시리즈의 판매량이 5배 이상 늘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0월에 시작한 참이슬 브랜드의 일본 TV광고와 유튜브 등 온라인채널과 옥외광고가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12월부터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2021년 3월부터는 로손 등 일본 편의점에서 참이슬 시리즈 판매를 시작했다.

하이트진로는 편의점 입점을 계기로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해 향후 가정시장도 공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총괄 상무는 "일본의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라 주류시장이 침체돼 10년 가까이 일본시장에서 매출 감소를 겪었다"며 "과일소주 매출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실적 반등에 성공한 만큼 일본시장 공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