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04-01 15:43:07
확대축소
공유하기
KB국민은행이 경기도 지역에 은퇴자산관리 전문센터를 추가적으로 열었다.
KB국민은행은 3월29일 은퇴자산관리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경기도 일산 및 신중동지역에 열었다고 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3월29일 은퇴자산관리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경기도 일산 및 신중동 지역에 열었다고 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KB골든라이프센터는 KB국민은행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은퇴자산관리 전문상담센터다. 2020년 7월에 서울 노원과 서초, 부산, 광주지역에 개설됐다.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는 자산관리에 특화된 은퇴설계 전문가가 고객의 은퇴준비를 진단한 뒤 노후생활을 위해 재무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준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 은퇴준비자산 수익률 관리와 관련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센터 방문고객들은 "은퇴준비에 대한 의문점이 많았는데 전문가 상담으로 점검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은퇴자산관리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던 부분과 관련해 현실적 조언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등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KB국민은행은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 은퇴 이후를 위해 재무, 비재무적 부분과 관련한 준비사항을 점검할 수 있으며 부동산, 세금, 법률 전문가와의 추가상담도 가능하다"며 "많은 분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준비에 관심있는 중장년층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